티스토리 뷰


오늘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신분들은

매년 자동차세를 납부하고 있으실겁니다.

1년 두번 내야하는데 미리 한번에

완납을 하시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세를 납부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가 바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입니다.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민원24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정부24 사이트로 통합되면서

정부24 홈페이지 안에 민원24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정부24"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 아래 부분에 보이는

민원24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정부24 사이트 내 민원24가 바로 나옵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은

[자주찾는 민원] 부분에 보시면

[세목별증명]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민원안내에 대해 나옵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팩스, 우편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는 인터넷 발급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오실 겁니다.

양식에 빈공칸을 채우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체크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지방세 항목을

선택하는 창이 하나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자동차세 부분을 체크하시면

민원 신청 내용에 자동차세부분이 나옵니다.

이후에 민원신청 후 프린터로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를 이용한 인터넷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