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민원24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재학증명서의 경우 학생이 해당 학교에

다니고 있는 재학생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가끔 제출용도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직접 학교에 요청해서 발급도 가능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간단하게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수령은 직접 방문해서 하셔야합니다.



오늘은 민원24 재학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먼저 네이버에 "정부24"를 검색해서

정부24 사이트에 있는 민원24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민원 검색에 있는 검색창에

"재학증명"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관련 민원이 검색되서 나옵니다.

아래로 스크롤바를 내려보시면

재학증명서라고 있습니다.

대학교 재학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또 아래 초중등학교 재학증명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을

위해 많이들 이용하실 겁니다.

필요 민원 부분에 [신청]을 눌러줍니다.




민원24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관련 양식이 나오실겁니다.

신청내역에 전공학과와 용도 등

양식에 맞게 기재하고 본인대학을 검색과

수령할 교부기관을 검색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처리는 즉시되니 시간나실때

방문해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재학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재학증명서가 필요하신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