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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사실확인원은 교통사고를

당했을때 그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보통 보험처리 시에 필요한 서류 입니다.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시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출력하는 방법

그리고 우편신청을 통해서

우편으로 받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교통사고사실확인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요서류는 따로 없고 신분증을

대신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담당기관은 경찰서로

먼저 네이버에 "경찰 민원포털"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네모형태에 아이콘 메뉴를 보시면

[교통사고 사실확인원]이라고 있습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신청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신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그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시고

동의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줍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 페이지가 나오면

대상사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사고이력이 없어서

따로 조회되는 내용이 없습니다.

조회기간은 6개월 단위로 가능합니다.

사용용도를 적어주시고 자동입력방지

숫자를 입력하고 신청하신 뒤에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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