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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전자여권 발급 신청 방법과

사용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여권 발급이라고해서

특별한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여권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종이여권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모두 이 전자여권으로 바꼈습니다.



전자여권의 경우 여권 안에

칩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기계식으로 판독이 가능한 여권입니다.

그래서 여권을 접거나 구멍을 뚫는 등

행위는 하면 안됩니다.

여권에 손상이 가지 않게 다뤄야합니다.



오늘은 여권 발급 방법과 여권 가격,

기간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자여권 발급 신청은

거주하는 곳의 시청이나 도청, 군청, 구정 등

행정기관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여권용사진, 여권발급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여권사진의 경우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만약 미성년자라면 본적지 주소와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여권 종류와 가격, 기간 입니다.

여권은 단수여권과 복수여권이 있고

1년부터 10년까지 사용가능한

전자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종류와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자세한 가격은 위 표를 참고 바랍니다.




전자여권 발급 신청 후 수령가능 기간은

대략 통상적으로 3~4일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휴일이 껴있거나 업무가 밀리면

일주일도 걸리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출국 전 10일 정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권수령방법은 직접 다시 행정기관을

찾아가서 수령하셔도 되고

우체국 등기수령 신청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편의 경우 배송시간도 있기 때문에

2~3일정도 더 걸린다는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전자여권 발급 신청 방법과

여권 가격, 기간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권신청을 처음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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