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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구청 업무시간과 휴일이나

주말 근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주민센터나 구청을 찾을 일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저도 얼마전 여권과 관련해서

구청을 찾을 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평일에 시간내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저도 회사에 말하고 겨우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구청 업무시간과

휴일이나 주말 근무시간에 대해서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기본적인 구청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따라서 민원업무를 보실분들은

평일에 이 시간 안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오후 6시가 되면 딱 문을 닫기 때문에

적어도 마감 10분 전에는 방문해야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구청 주말 업무시간도 알아보겠습니다.

안타깝지만 구청은 주 5일 근무로

주말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주말에 민원서류가 급하기 필요하다면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발급이나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구청에 야간근무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청 야간 업무의 경우 각각 구청별로

자율적으로 연장 업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청 야간 업무시간은

직접 해당 구청에 문의해봐야합니다.

보통은 오후 6시부터 2시간 정도

연장해서 근무하는 곳이 많은데

지역에 따라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청 업무시간과 휴일 및 주말

업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구청 야간근무의 경우 평일에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직장인들을 위한

배려라는 생각이 듭니다.

미리 방문할 구청에 전화를 해서

근무여부를 알아보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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