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입덧 시작 시기와 입덧 증상,

입덧 끝나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제 입덧 관련 포스팅을

보러 들어오신분이라면

임신을 하신분들이겠죠

축하의 말씀전해드리며,

무사히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시기를

기원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입덧 시작 시기와

입덧 끝나는 시기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덧 시작 시기는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임신 5~6주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입덧없이

그냥 지나가시는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80% 이상으 입덧을

경험한다고 하니 대부분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입덧을 시작으로

임신여부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아

입덧 시작 시기에 임신을

알게 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입덧 원인으로는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호르몬의 분비 영향이나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입덧 증상이 나타난다는 설이

가장 신빙성 있게 여겨진다고 합니다.



그럼 입덧 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인 증상으로는 음식 냄새를

맡으면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입니다.

또 잦은 구토나 구역질이 일어나며

심한 경우 물도 마시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입덧을 시작하면 온몸이 무기력해지고

기운이 없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입덧 끝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딱 끝나는 시기가 정해진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임신 14주까지 입덧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입덧 시작 시기와 입덧 증상,

입덧 끝나는 시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순산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