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는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재발급이
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께선
참고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 "홈택스"로 검색해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에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민원증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증명 페이지가 나왔는데요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뿐만 아니라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납세 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노란박스 안에
첫번째에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이
보이실겁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실텐데요
회원로그인이나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업자 등록을 한 상태가 아니라서
이 부분까지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아마 사업을 하시는분들께선
다양한 세무 업무처리를 위해
홈택스 사이트에 가입이 대부분
되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