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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네요

비가오는데도 날씨가 춥지는 않네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직장인분들의 경우

간혹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일이 생깁니다.

저는 예전에 은행에 갔을 때

통장을 개설하는데도 재직증명서를

요구했던 기억이 납니다.



재직증명서의 경우 회사에 담당부서에

요청하면 받아보실 수도 있는데요

급하게 필요한데 바쁘다보면

받아보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죠



이럴때 인터넷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을 적용받는 회사에 다니고

있으신 직장인분들께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다소 복잡해보이실 수도 있는데

아래쪽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관리 프로그램과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증명서 발급프로그램 등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모두 설치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모두 끝마치셨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개인정보 캐치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란도 나오는데

모두 수집 동의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개인전자민원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조회/증명 탭에서 왼쪽부분에 있는

가입내역 예상연급 메뉴에서

두번째에 있는 [가입증명서] 부분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입증명서가 나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쭉 나오고

아래 프린터 발급을 통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한

간단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분들께선

위 사이트를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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