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머리 나는 이유와 새치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흰머리가

한두개씩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치라고도 불리죠



흰머리는 단순히 노화의 과정라고

생각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젊은 나에도 흰머리 새치가 납니다.



오늘은 흰머리 나는 이유와

새치 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노화의 한 과정으로 나이가 먹고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머리카락에 멜라닌 색소가

보통 40대쯤부터 노화과정에 따라

쇠퇴하면서 흰머리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젊은나이에도 새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새치 나는 이유는 다양한데

그 중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뇌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두피부분의

혈관을 압축시켜서 색소 형성 기능을 하는

멜라닌이 부족해주기 때문입니다.



또 새치 나는 이유로는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편식으로 인해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게 되면

새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흰머리 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질환으로 인해서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이 안좋거나 빈혈이 있으면

횐머리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새치를 없애려면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하고 술과 담배 등을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흰머리를 감추기 위해 염색을

자주하는 것도 오히려 두피에 무리를 주어

악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흰머리 새치 원인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유독 새치가 많이 나시는분들께선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