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과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세금계산서도 전자 세금계산서로

인터넷으로 발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업하시는분들이라면 개인사업자던

법인사업자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이러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행이 가능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해야합니다.

인터넷 검색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홈택스에서는 다양한 세금관련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와 관련한 다양한 세금관련 메뉴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가능한데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양식에

맞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으려는 업체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

업태와 주소, 종목 등을 적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필요한 항목 작성 후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

일반적인 인증서가 아닌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여기까지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과

조회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가시면

누구나 어렵지않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