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오류들로

인해 난감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는

인터넷을 잘하고 있다가 갑자기 저런 메시지가

뜨면서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오류입니다.



사실 저도 컴퓨터에 대해 지식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저도 이러한 오류를 겪고 해결하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가면서 해결했습니다.

저도 저 오류에 대한 정확한 원인 같은건 모르지만

제가 해결했던 방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먼저 DNS라는건 도메인 네임 시스템의 약자라고합니다.

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표기되는 IP주소로 해석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

저도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뜨면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우7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시작버튼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나타나는

메뉴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누릅니다.



그럼 네트워크 연결 폴더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현재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네트워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터넷 속성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연결목록이 쭉 나타나는데

여기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TCP/IPv4)

이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속성]버튼을 눌러줍니다.



기본설정이 자동으로 되어있으실텐데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걸 수동으로 바꿔줘야합니다.

수동으로 바꾸고 각 통신사의 DNS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주요 통신사의 DNS주소입니다.

다른 통신사를 쓰고 있으시거나

잘모르시는분들은 해당 업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는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참고로 위 방법을 진행하시기 전에

인터넷 모뎀전원을 껏다가 먼저 켜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공유기 문제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여러분도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