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정말 내집마련하기가 어려워졌죠
대신 소유한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의 경우
청약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는데
이 뿐만 아니라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발급 받아야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각종 증명서나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무주택확인서의 경우 인터넷 발급은 안됩니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은 본인이 개설한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받아야 합니다.
무주택 확인서를 작성하고 등록해야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저축 가입 은행은 신한, 국민,
농협, 기업, 하나,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
만약 청약통장이 없으신분들은
위 은행에 방문하셔서 개설하신 후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세금공제의 경우 40%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르고 지나치기엔 정말 높은 공제율입니다.
또한 연 240만원까지 공제액이 상향됐다고하니
꼭 기억해두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으로 주택청약저축 소득공제
대상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과세기간의 총 급여가 7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여야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일용직 근로자는 제외 대상입니다.
그리고 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세대주여야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이상으로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청약을 가입하신분들이라면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