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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정말 내집마련하기가 어려워졌죠

대신 소유한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의 경우

청약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는데

이 뿐만 아니라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발급 받아야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각종 증명서나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무주택확인서의 경우 인터넷 발급은 안됩니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은 본인이 개설한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받아야 합니다.

무주택 확인서를 작성하고 등록해야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저축 가입 은행은 신한, 국민,

농협, 기업, 하나,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

만약 청약통장이 없으신분들은

위 은행에 방문하셔서 개설하신 후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세금공제의 경우 40%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르고 지나치기엔 정말 높은 공제율입니다.

또한 연 240만원까지 공제액이 상향됐다고하니

꼭 기억해두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으로 주택청약저축 소득공제

대상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과세기간의 총 급여가 7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여야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일용직 근로자는 제외 대상입니다.

그리고 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세대주여야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이상으로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청약을 가입하신분들이라면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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