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엄청 추워졌네요

오늘부터 영하권으로 떨어진듯 합니다.



오늘은 바나나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나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로 자주 먹는편입니다.

그래서 오래두고 먹는법에 대해

이전부터 알고있어요



바나나가 지금이야 저렴하게

누구나 사먹을 수 있지만

과거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 시절에는

수입도 적어서 부유층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었다고해요



아무튼 그럼 바나나 보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는 상온에 보관하는 과일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안됩니다.

근데 상온에도 그냥 두시면

색깔이 금방 시커멓게 변하고

먹기 싫어지게 되버려요



그냥 보관하기 보다는 옷걸이나

끈으로 바나나를 묶어서 벽에

걸어두는 것이 더 오래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바나나 전용옷걸이를

하나 만들어두고 쓰시면 편합니다.

저는 예전에 저렇게 썼다가

지금은 안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랩으로

바나나를 싸서 보관해도 됩니다.

랩으로 싸두면 벌레도 안꼬이고

오래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나나 보관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실제로 쓰고 있는 방법으로

믿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저는 랩보다는 끈으로 해서 걸어놓고

하나씩 떼어내서 먹는편입니다.

근데 사실 너무 많이 먹어서

바나나 한송이를 사다놔도

그리 오래 보관할 필요도 없이

금방 다 먹어버립니다ㅎㅎ

댓글